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4m 비단뱀, 반려 고양이 통째로 삼켜 공포감 확산 [여기는 홍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최근 홍콩 여러 곳의 공원에 초대형 비단뱀이 출몰해 반려동물을 공격해 통째로 삼키는 사건이 연달아 발생했다. 출처_웨이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길이 4m의 비단뱀이 공원에 산책 나왔던 고양이를 통째로 집어삼키는 순간이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목격됐다.

3일 홍콩 매체 더스탠다드는 지난 1일 홍콩 란타우섬 퉁청의 한 공원에서 초대형 비단뱀의 공격을 받은 고양이가 통째로 먹히는 사건이 발생, 이를 목격한 주민들이 놀라 신고해 경찰이 출동하는 상황이 벌어졌다고 보도했다.

이날 공원에서 발견된 비단뱀은 몸길이가 무려 4m에 달하는 거대한 뱀으로 최근 이 공원 일대에 자주 출몰해 애완용 고양이들을 공격, 통째로 삼키는 사건이 연달아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배가 고팠던 비단뱀은 공원 인근의 카페 주인이 키우던 애완 고양이 ‘밀키’를 통째로 삼킨 뒤 소화 시키던 중에 주인에게 발견됐다. 망연자실해 있던 반려묘 주인을 대신해 공원에 있던 목격자들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관과 야생동물 담당 공무원들은 비단뱀의 꼬리를 들어 올려 강제로 구토를 유도했으나, 삼켰던 고양이는 이미 죽은 상태로 발견됐다.

최근 홍콩에서는 종종 거대한 비단뱀과 도마뱀 등이 주민들과 반려동물들이 몰리는 공원과 민가에 침입해 사람들을 놀하게 하거나 해를 끼치는 사건이 종종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알려졌다.

한순간 고양이를 잃은 카페 주인 쑨 씨는 “최근 들어와 비가 많이 내렸고 산 토사가 유실되면서 도심 곳곳에 비단뱀이 출몰하고 있다”면서 “이달 들어와 퉁청 일대에서만 벌써 두 번째로 거대 비단뱀이 반려동물들을 공격해 죽었다. 축축한 풀숲에 비단뱀이 숨어 있을 가능성이 커서 아이를 동반한 주민들은 공원 가까이 접근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다”고 했다.

지난달 19일에도 파메이(Pa Mei)에 소재한 공원에서 산책 중이던 고양이를 비단뱀이 공격해 죽인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당시에도 사건을 목격한 주민들이 경찰에 신고했으나, 출동한 경찰들이 현장에 도착하기 전 사라져 행방이 묘연해졌다.

한편, 최근 홍콩 일대에 폭우가 내린 직후 해변 산책로를 따라 비단뱀이 출몰하면서 홍콩 정부는 주민들에게 고양이를 마음대로 외출하게 하면 각종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전에 주의를 요구했다.

임지연 중국 통신원 cci2006@naver.com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