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국수부터 간식까지…홈플러스 '가성비' PB 판매 '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월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 전년 比 27%↑

PB 간편국수 일주일 판매량 1만 개 돌파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홈플러스는 PB(자체상품)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의 가성비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1~5월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소비 데이터 상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5월 한 달간 1000원 PB 상품이 190만개 이상 판매됐다. 물티슈, 식품류 등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상품 경쟁력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홈플러스시그니처’ 간편국수 3종(비빔국수·잔치국수·바지락칼국수)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개를 돌파했다.

4월 출시한 ‘홈플러스시그니처’ 초코볼·캔디 4종(아몬드초코볼·포도젤리초코볼·레몬캔디·복숭아캔디, 각 1000원)은 ‘착한 가격’으로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3주 만에 4만 개 이상 팔렸다.

홈플러스 PB는 ‘홈플러스시그니처’, ‘심플러스’,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 등 3개 브랜드로 구성돼있다. ‘홈플러스시그니처’는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홈플러스 대표 PB 브랜드다. 홈플러스는 현재 ‘홈플러스시그니처’ 3000여 종을 운영하고 있다.

합리적인 품질과 높은 가성비를 제공하는 ‘심플러스’는 우유, 콩나물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은 꾸준한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는 HMR(가정간편식), 밀키트 품목에 집중한 차별화 브랜드다.

회사 측은 ‘홈플러스시그니처’, ‘심플러스’,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 브랜드를 집중 강화한 PB 라인업을 확대해 가격 만족과 고객 신뢰도를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높은 품질을 기반으로 홈플러스 PB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차별화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가성비 있는 마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