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금천구,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천구, 6월 22일부터 7월 29일까지 반려동물 행동 교정, 반려동물 예절 교육, 산책 교육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6월 22일부터 7월 29일까지 2023년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반려동물 보유 가구가 늘어나면서 발생하는 이웃 간 갈등 또는 관련 민원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반려동물과 관련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소음 민원, 반려동물 예절을 지키지 못해 발생하는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두 가지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행동 교정 및 반려동물 예절 교육 ▲반려견 동반 산책 실습 교육이다.

‘행동 교정 및 반려동물 예절 교육’은 교육 참여자와 반려견이 함께하는 실습 위주의 교육이다.

교육 인원은 1반당 10명으로 총 3반(30명)으로 구성, 교육 참여자의 사례를 접수해 맞춤형 상담과 반려동물 관련 즉문즉답 형식으로 진행한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 산책 실습 교육’은 도심에서 산책하는 방법, 산책하는 동안 반려동물 예절, 기본교육(이리와, 기다려 등)으로 진행한다. 교육 인원은 야외 체험학습인 만큼 안전 관리 및 효율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1반당 10명으로 총 3반(30명)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주 1회 시흥2동 늘솔마루 마을활력소와 호암산 둘레길 초입 광장에서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6월 5일 오전 9시부터 6월 19일 오후 6시까지 금천구청 누리집에서 하거나, 구청 지역경제과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인원이 모집 인원을 초과하면 무작위 추첨으로 교육 대상을 선정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반려동물로 인한 주민 간 갈등을 해소, 사람과 동물이 함께 살아가는 금천구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