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성경이 음란하고 폭력적?…美유타주 초중학교 서가서 제외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 학부모 풍자적 의도로 민원 제기…위원회 받아들여

뉴시스

[데이비스카운티(미 유타주)=AP/뉴시스]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북쪽에 있는 데이비스 교육구가 최근 초등학교와 중학교 도서관의 도서 목록에서 성경을 제외한 것으로 2일(현지시간) 전해졌다. 사진은 한 사람이 성경을 읽고 있는 모습. 2023.06.0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예성 기자 = 미국 유타주 내 한 교육구가 초등학교와 중학교 도서관에서 성경을 없애기로 했다. 성경의 일부 구절에 음란하고 폭력적인 내용이 들어있다는 학부모 민원 때문이다.

2일(현지시간) AP통신 등은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북쪽에 있는 데이비스 카운티 교육구는 최근 초등학교와 중학교 도서관의 도서 목록에서 성경을 제외했다고 보도했다. 약 7만2000명의 학생이 이 교육구에 포함돼 있다.

다만 고등학교 서가에서는 성경을 그대로 두기로 했다.

보수성향 커뮤니티 소속 교사,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교육구 위원회는 성경을 학교 도서관에서 없애야 한다는 한 학부모 민원을 접수한 뒤 퇴출 결정을 내린 것이다.

이런 사태는 교실에서 성과 폭력이 언급되는 것을 반대하는 보수 성향 학부모단체 '학부모연합‘이 여러 학교 이사회와 주의회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가운데 일어났다.

민원을 제기한 학부모는 학부모연합의 움직임에 반발해 가장 보수적인 성경에도 폭력적인 내용이 포함됐다고 주장하며 풍자적인 의도로 민원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교육구는 이런 민원을 받아들여 성경을 서가에서 퇴출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결정으로 이 지역에서 영향력이 강한 모르몬교 경전이 다음 퇴출 상대가 될 것이라는 예상도 제기된다.

데이비스 카운티 교육구 대변인 크리스 윌리엄스는 “누군가 모르몬 성서에 대한 검토 요청을 제출했다”면서 “그 정확한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고 밝혔다.

다만 미국 내 학교들이 성경을 서가 목록에서 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지난해 텍사스와 미주리주 일부 교육구도 성차별, 폭력 등 부적절한 내용 포함 등 이유로 성경을 서가 목록에서 임시 제외한 적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phis73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