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재오, "김은혜가 안철수 지역구 출마? 아무리 정치판 의리 없다지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이재호 국민의힘 상임고문이 내년 총선에서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안철수 의원의 지역구인 분당갑에 출마할 수 있다는 설을 두고 "그렇게 안 된다"고 전망했다.

이 고문은 2일 CBS라디오에 출연해 "김은혜 수석이 대통령실에서 나오기가 그렇고, 아무리 정치판이 의리가 없다지만 안철수라는 사람이 (대통령과) 후보 단일화를 했던 장본인"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 고문은 안철수 의원을 두고 "지역구에 나갈 때도, 보궐선거 나갈 때도 당에서 떠밀어서 내보냈다"면서 "(그래놓고) 본선 갈 때는 '당신 끝났으니까 나가라, 다른 데 가라'고 이렇게 하면 안 된다. 그렇게 되면 당 전반적인 신뢰가 떨어져서 전체적인 표에 영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고문은 이준석 전 당대표가 내년 총선에서 공천을 받지 못할 경우 무소속 출마를 시사한 것을 두고는 "본인은 공천 못 받으면 무소속으로 나갈 수 있겠지만 공천 줘야 한다"며 "이준석 전 대표인데 공천을 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 고문은 "(당내에서) 이준석과 경쟁해서 출마할 사람이 누가 있는가"라며 "아무리 (공천 기준에서) 마이너스 줘도 이준석 밖에 없다. 그런데 굳이 당에서 (공천을 주지 않으면)..."이라고 했다.

이 고문은 "총선은 우리도 해 봤지만, 한두 자리가 마음에 안 든다고 빼면 총선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며 "사이가 나빠도 총선 때는 아무리 속으로 막 이렇게 해도, 어차피 한 자리 당선이 중요하니 공천을 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프레시안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