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역시 괴물' 김민재! 세리에A 최우수 수비수 선정…베스트팀까지 2관왕 쾌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26, 나폴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최고의 수비수에 등극했다.

세리에A 사무국은 지난 2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2022-23시즌 리그에서 가장 빛나는 활약을 펼친 최우수 수비수로 김민재를 선정했다. 또한 이번 시즌 베스트팀에서도 김민재를 포함해 2관왕의 쾌거를 달성했다.

김민재가 빅리그 입성 첫 시즌 만에 모든 영광을 손에 넣었다. 지난 시즌까지 튀르키예 페네르바체를 통해 유럽 무대를 처음 경험했던 김민재는 올 시즌을 앞두고 나폴리 유니폼을 입었다. 나폴리를 대표하던 핵심 수비수 칼리두 쿨리발리가 첼시로 이적한 공백을 메워야 하는 쉽지 않은 도전이었다.

그러나 김민재는 단숨에 선발을 차지하더니 시즌이 끝날 때까지 주전을 놓치지 않았다. 리그 35경기 총 3,055분을 뛴 김민재는 경기당 1.6회 태클, 1.2회 가로채기, 3.5회 클리어링 등 훌륭한 수비 지표를 남겼다. 세트피스에도 적극 가담하며 2골 2도움을 올려 공수겸장을 과시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9경기를 뛰며 나폴리의 8강 진출을 이끄는 등 눈부신 활약을 이어갔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방을 든든하게 지킨 김민재의 존재감에 힘입어 나폴리는 33년 만에 세리에A를 우승했다. 나폴리와 함께 정상에 오른 김민재는 지난달 31일 세리에A가 선정한 이번 시즌 최고 수비수 후보 3명에 포함됐다. 결국 김민재는 팀 동료인 조바니 디 로렌초, AC밀란의 테오 에르난데스를 제치고 최우수 수비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김민재의 수상으로 세리에A에 새로운 역사가 쓰여졌다. 이 상이 처음 제정된 2018-19시즌 이후 우승팀 선수가 수상한 건 김민재가 처음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