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금쪽상담소' 오지헌 父, 원조 일타강사의 재력…청담동 100평대 집 살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그맨 오지헌이 부친의 재력을 공개했다.

2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는 오지헌과 그의 아버지 오승훈 씨가 출연해 고민을 상담했다.

이날 오승훈은 “아들이 답답해서 설득하기 위해 나왔다”라며 “아들은 이과 출신이라 수학을 좀 한다. 수학 강사를 하라고 하는데 안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지헌의 부친 오승훈은 국사계의 ‘수학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홈런 국사’의 저자로 원조 일타강사다.

오승훈은 “지역마다 강의를 했고, 서울에서만 4개의 센터가 있었다”라며 “한 타임에 400명씩, 6타임 정도였는데 학생 수만 2500~3000명 정도 됐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어 “1980년대 중반부터 강의를 시작했다. 당시 한 학생당 강의료를 2만 원을 받아 학원과 반으로 나눴고, 그래도 3000만원 이상이었다”라며 “책까지 팔면 한 달 월급은 수천만원”이라고 말해 또 한 번 놀라게 했다.

이에 오지헌은 자신을 ‘청담 키즈’라고 말하며 “본적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이다. 아버지가 워낙 잘 버셔서 예전에는 수영장이 있는 약 100평대 집에서 살았다. 아버지는 개인 운전기사도 있었다”라고 전했다.

오승훈은 “아들이 수학을 잘한다.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불안정하니 수학 강사도 겸했으면 하는데 안 한다. 강사야말로 자기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라고 답답함을 드러냈다.

그러나 오지헌은 “마음이 가지 않으면 못한다. 개그는 동료들과 함께하는 쾌감이 즐겁고 행복했다. 단지 돈을 벌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한다는 게 힘들다”라며 10년간 방송 출연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라고 털어놨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