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우크라 접경 러 본토에 동시다발 공격…남부 점령지도 공격당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맞댄 러시아 서부와 남서부 지역 곳곳에 2일(현지시간) 포격과 드론 공격이 발생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남부 러시아 점령지도 공격받는 등 러시아를 향한 공세가 강도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2일(현지시간) 로이터, 스푸트니크 통신 등에 따르면 뱌체슬라프 글라드코프 벨고로드 주지사는 이날 텔레그램에서 "셰베키노 지역의 마슬로바 프리스탄 도로에 포탄이 떨어졌다"며 "파편이 차량을 덮쳐 여성 2명이 그 자리에서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차량에 타고 있던 2명도 각각 가슴과 하반신에 파편을 맞는 등 중상을 입고 근처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글라드코프 주지사는 전했습니다.

이날 벨고로드주에서는 셰베키노뿐만 아니라 여러 마을이 포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벨고로드주는 우크라이나 동북부와 국경을 맞대고 있어 러시아군의 침략 경로로 활용되는 지역으로, 최근 연일 포격 및 드론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전날에는 수십 명의 전투원이 장갑차 등으로 무장한 채 3차례에 걸쳐 침입을 시도했으나 이를 모두 격퇴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또 다른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 브랸스크주에서도 오늘 오전 포격으로 인해 주택 여러 채가 손상됐다고 알렉산드르 보고마즈 주지사가 텔레그램을 통해 밝혔습니다.

그는 현재까지 파악된 사상자는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들 지역보다 북쪽에서 벨고로드와 국경을 맞댄 스몰렌스크주에서도 이날 오전 3시쯤 연료 및 에너지 시설이 드론 2대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바실리 아노킨 주지사는 소방대가 출동해 화재를 진압했으며, 사상자나 심각한 피해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모스크바 남서쪽에 있는 칼루가주에서도 이날 오전 6시 45분쯤 드론으로 추정되는 미확인 물체의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이들 러시아 본토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남부 점령지 여러 곳도 공격을 당했습니다.

자포리자주 당국은 이날 오전 11시쯤 로조브카 지역의 병동이 포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주 관계자는 "사상자 및 피해 상황을 현재 파악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로조브카 지역에서는 전날도 포격으로 인해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자포리자주 남부 베르디안스크 항구도 공격받았다고 시 당국이 밝혔습니다.

지난달 29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진격 시기에 대한 결정이 내려졌다"고 밝히는 등 최근 들어 러시아 점령지 탈환을 위한 우크라이나의 대대적 반격이 임박했다는 예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사진=자유러시아군단 제공, 벨고로드주 제공, 연합뉴스)
김기태 기자(KKT@sbs.co.kr)

▶ 놓칠 수 없는 U-20 월드컵 [클릭!]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