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김기현 "검사 공천 가능성 전혀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서
"실력있고 유능한 사람, 시스템 공천" 강조


파이낸셜뉴스

손 흔드는 김기현 대표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3.6.2 xyz@yna.co.kr (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에 참석해 당협위원장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06.02. scchoo@newsis.com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일 내년 총선 공천과 관련해 "많은 사람이 '검사 공천하지 않겠느냐'고 하는데 천만의 말씀"이라면서 "그럴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장담해서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한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에서 "실력 있는 사람, 유능한 사람이 공천받고, 투명한 시스템 공천에 의해 경쟁력 있는 후보가 공천받아서 당당히 내년 총선 압승을 이끌도록 당 대표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대통령님 철학과 국민의힘 철학을 잘 관철시키길 바라면서, 낙하산 공천에 구애받지 말고 실력 공천이라는 말만 기억해 달라"며 "내년 총선에서 실력 있는 사람, 유능한 사람이 공천되게 시스템 공천을 확립해 지켜나가겠다"고 거듭 밝혔다.

김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 1년이 지나며 거대 야당의 많은 방해 공작과 온갖 발목잡기에도 불구하고 가시적 성과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면서 "기울어진 언론 환경에서도 국민이 진실을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윤 대통령을 잘 뽑았다', '앞으로 대한민국이 미래에 더 잘 될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을 갖게 된 계기를 마련한 1년이라 자평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총선에서 우리 당이 꼭 압승해야 대한민국이 정상 시스템을 회복한다는 것을 호소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트리플 리스크'라 할 수 있는 이재명 당 대표 사법리스크, 돈 봉투 전당대회 리스크, 김남국 코인 리스크 등 온갖 게이트가 자기들의 도덕성이 바닥이라는 사실을 국민들께 인지시키는 결과가 되자 온갖 국면 전환용 이슈를 끄집어내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민주당에 비해 도덕적으로 더 뛰어나고 우월하다는 증거를 국민께 알려야 하고, 읍참마속 심정을 갖고 신상필벌 하면서 앞으로 우리 도덕성을 엄격하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워크숍을 마친 뒤 기자들이 '시스템 공천'의 구체적인 방안을 묻자 "공천의 구체적 방안은 당헌·당규에 상세히 명시돼 있다"면서 "당헌·당규에 정해진 원칙을 잘 지키면 모든 문제가 깨끗하고 투명하게 해결될 것"이라고 대답했다.

김 대표는 '검사 낙하산 공천이 없다고 했는데 대통령실의 공천 개입이 없다는 건가'라는 질문에는 "공천 개입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데"라면서 "당 대표는 각계각층의 모든 의견을 다 잘 수렴하고 그것을 시스템에 의해 투명하게 진행한다는 결론을 내리는 게 임무라 생각한다. 그렇게 (공천이)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