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구미호뎐1938’ 폼 美쳤다…K-판타지 활극 해외 반응 폭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구미호뎐1938’. 사진ㅣtvN


‘구미호뎐1938’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 제작 스튜디오드래곤∙하우픽쳐스)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독보적 세계관에 한층 스펙터클한 액션을 장착하고 돌아온 ‘구미호뎐1938’은 K-판타지 활극의 진수를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을 매료시켰다. 산신으로서의 책무를 가장 소홀히 했고, 그의 도움을 가장 필요로 했던 1938년에 불시착한 ‘구미호’ 이연(이동욱 분). 달라진 시대만큼이나 풍성해진 볼거리와 이연의 색다른 활약은 재미를 더했다. 특히, 유일무이한 구미호 캐릭터 ‘이연’으로 다시 한번 시청자들을 매혹시킨 이동욱을 비롯해 상상 초월의 캐릭터를 완성한 김소연, 김범, 류경수의 하드캐리는 카타르시스를 더했다. 토착신, 토종 요괴들을 절묘하게 녹여낸 이야기는 이번에도 어김없이 힘을 발휘했다.

뜨거운 호평 속 시청률도 상승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8회 시청률이 가구 평균 8.0% 최고 9.4%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수성했고,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도 자체 최고인 평균 3.8% 최고 4.5%를 달성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수도권 기준)

글로벌 순위와 디지털 수치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글로벌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집계에 따르면 아마존프라임비디오 TV쇼 부문(5월 31일 기준, 영어/비영어 콘텐츠 포함) 14개국 TOP 10안에 이름을 올렸다. 그중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6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국내 OTT 플랫폼 티빙에서도 드라마, 예능을 포함한 5월 4주차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에 올랐다. 유튜브에서 관련 클립들의 총 누적 조회수는 지난주까지 1억 4천 뷰를 기록했다. 한 주 동안의 조회수를 합한 주간 조회수는 드라마 예능 포함 국내 전체 IP 중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5월 3주차 기준/ 수집 방식: 유튜브 검색 시스템을 기반 ‘구미호뎐1938’ 키워드를 적용한 웹 크롤링 방식)

‘구미호뎐1938’이 종영까지 4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핍박받는 토종 요괴들의 처참한 현실을 마주한 이연의 선전포고가 카타르시스를 선사한 가운데, 조선의 희망을 제거하려는 일본 요괴들과의 맞대결이 예고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적에 맞서 살벌한 사냥을 예고한 이연, 그리고 그가 가진 수호석과 금척을 노리는 자들의 움직임도 심상치 않다. 과연 이연이 모든 미션을 완수하고 소중한 사람이 있는 현대로 돌아갈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3일 방송되는 9회에서는 이연이 지닌 ‘보물’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싸움이 그려진다. 보물을 지키려는 자와 뺏으려는 자의 팽팽한 싸움은 물론, ‘구미호’ 이연의 통쾌하면서도 짜릿한 사냥의 기술을 엿볼 수 있다. 강신효 감독 역시 “경무국장을 중심으로 한 일본 요괴들과의 대결이 본격적으로 펼쳐진다”라고 밝히며 더욱 짜릿해진 후반부를 예고했다.

tvN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 9회는 3일 토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