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엔비디아 CEO "차세대 반도체도 TSMC서 위탁 생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인공지능(AI) 열풍의 최대 수혜 기업으로 꼽히는 엔비디아의 젠슨 황(대만명: 黃仁勳, 황런쉰) 최고경영자(CEO)가 차세대 반도체도 대만 TSMC에서 위탁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대만 중앙통신사(CNA), 자유시보 등 매체가 2일 보도했다.

황 CEO는 전날 타이베이시 IT박람회 '컴퓨텍스(Computex) 2023'에 참석한 뒤 언론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주에 출시한 다양한 그래픽칩, 중앙처리장치(CPU), 그래스호퍼(GH) 칩 등은 모두 TSMC에서 생산된다며 "차세대 칩도 TSMC에서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시보는 "이 발언은 엔비디아가 차세대 칩을 한국 삼성전자나 미국 인텔에 위탁 생산할 것이란 추측을 불식시켰다"고 진단했다.

황 CEO는 TSMC가 세계적 수준의 공정 기술, 거대한 생산 능력 및 놀라운 유연성을 갖췄다면서 "수율과 생산원가 절감 측면도 모두 우수하다. 단기간 안에 이처럼 해내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황 CEO는 이날 TSMC와 폭스콘 경영진과 만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대만 일정을 마치고 중국을 방문할지 관심이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2일 한 중국 매체는 황 CEO가 오는 6일 상하이를 방문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전날 블룸버그통신도 황 CEO가 대만 일정을 마치면 중국을 방문해 텐센트, 비야디 등 대표 기업들을 찾는다고 보도한 바 있다.

뉴스핌

대만 행사에서 연설하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2023.05.29 [사진=블룸버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onjc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