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나쁜엄마' 이도현, '착붙 연기'로 시청자 홀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사진=JTBC '나쁜엄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이도현이 '나쁜엄마'를 사로잡았다.

이도현은 이번 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 11, 12회에서 정점에 이른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착붙 싱크로율을 바탕으로 매 순간을 명장면으로 만들며 극강의 '연기핏'을 자랑했다.

이날 강호는 영순(라미란 분)의 위독한 건강 상태를 알아차리고 슬픔에 빠졌다. 강호는 영순의 손을 잡고 "내가 잘못했어요. 나 엄마가 시키는 대로 다 할게요"라며 울부짖는가 하면, 아버지의 무덤 앞에서 홀로 흐느끼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아리게 했다. 특히, 자신을 위로하는 영순에게 조금만 천천히 가 달라며 애원하는 장면은 안방극장의 눈물 버튼을 눌렀다. 이도현은 강호의 애처로운 상황에 완벽 동화, 마음을 건드리는 깊은 감정 연기로 극을 장악했다.

얼마 뒤 강호는 화재가 일어난 농장에서 의식을 잃고 바닥에 쓰러지면서 위기에 처했다. 간신히 정신을 차린 강호는 공허한 눈빛으로 이전과는 묘하게 달라진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이어 병원에서 서로에게 모든 진실을 털어놓는 영순과 미주(안은진 분)의 이야기를 듣고 홀로 숨죽여 우는 모습으로 그의 모든 기억이 돌아왔다는 것을 짐작케 했다.

퇴원한 강호는 황수현(기은세 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체포되며 또 한 번 난관에 부딪혔지만, 아이처럼 난동을 부린 끝에 경찰서에서 풀려났다. 집으로 돌아온 영순이 강호가 기억을 되찾았다는 사실을 알아차리자, 강호는 눈시울이 붉어진 채 영순을 끌어안으며 "다녀왔습니다 어머니"라는 인사를 건네 뭉클함을 선사했다. '인생 3막'을 맞이한 강호는 아버지 죽음을 밝히기 위해 길을 떠나기 시작하며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궁금케 했다.

이렇듯 이도현은 밀도 높은 연기로 강호의 서사를 촘촘하게 쌓아갔다. 특히, 이도현은 아이와 어른을 넘나드는 디테일한 표현력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안방극장을 '현'며들게 하며 전성시대를 맞이한 이도현의 활약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에서 계속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