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나영 "BTS 슈가와 공감대多…역대급 사생활 공개에 '만신창이'"('박하경 여행기'([인터뷰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텐아시아

'박하경 여행기'에 출연한 배우 이나영. / 사진제공=웨이브, 더램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하경 여행기'로 4년 만에 컴백한 이나영이 방탄소년단 슈가와의 유튜브 영상 촬영, '인마이백' 영상 촬영 비하인드를 전했다.

2일 서울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의 주인공 이나영을 만났다. 이나영은 특별한 하루 여행을 떠나는 평범한 고등학교 국어선생님 박하경 역을 맡았다.

이나영은 최근 유튜브 채널 방탄TV의 '슈취타'(슈가와 취하는 타임)에 출연해 슈가를 만났다. 이나영은 "'슈취타'의 경우는 타이밍이 잘 맞았다. 슈가 씨가 이번에 싱글 앨범을 내기도 했고, 제가 추천 받았을 때 이번에 공개되는 슈가 씨의 다큐멘터리도 주제가 여행이더라. 예고편을 봤는데 나라별로 에피소드를 담은 것 같더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촬영하다가 슈가 씨의 '사람'이라는 노래를 들었다. 제가 사람이라는 단어를 좋아한다. 가사가 마음에 와닿았다. 이 분도 사람, 여행에 관심이 많구나 싶었고, 이에 관해 이야기 하면 잘 되겠다 싶었다. 은근히 공감가거나 비슷한 고민들도 많았다. 처음 만났는데도 어색함 없이 얘기가 잘 됐다. 슈가 씨도 있지만 사람 민윤기를 만나고 온 것 같았다. 같은 분야에 있다보니 서로 비슷한 고충도 이야기하고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도 했다. 제가 긴장할 수도 있으니 본인 이야기도 많이 하고 잘 이끌어준 것 같다. 고맙고 재밌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나영은 매거진 보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마이백' 영상으로 평소 자신이 가방에 가지고 다니는 물건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역대급으로 사생활을 공개한 것 같다고 하자 이나영은 "만신창이다. 보시다시피 별게 없다. 술자리 같은 데서 내 이야기 많이 해놓고 집에 와서 '왜 그렇게 말을 많이 했지' 그런 스타일이다"며 웃었다. 이어 "(4년 만에) 세상이 많이 바뀌었다. (행보를) 바꾼 건 아니다. 제 미래나 이런 것에 대해 원래 계획을 잘 안 한다. 거창하게 생각 안 하는 편이다. '인마이백'도 처음 해보고 며칠을 '어떡하나' 그랬다. 내 가방을 보면서 '여기서 뭘 보여드리지?' 그랬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박하경 여행기'는 사라져 버리고 싶을 때 토요일 딱 하루의 여행을 떠나는, 국어선생님 박하경의 예상치 못한 순간과 기적 같은 만남을 그린 작품. 지난 5월 24일 웨이브에서 공개됐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