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어묵 한그릇에 1만원? 선넘었네”...바가지 나비축제, 결국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캡처=유이뿅YUIPYON 유튜브)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최근 ‘함평 나비대축제’를 방문한 일본 유튜버 ‘유이뿅’이 터무니없이 비싼 음식 가격에 놀라는 장면이 공개되며 지역축제 물가에 대한 논란이 인 가운데, 함평군이 바가지 논란에 관련해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함평군 "개인 소유의 야시장.. 개선하겠다"

함평군은 1일 보도자료를 내고 “지역축제 기간 축제장뿐 아니라 인근 업소에 대해서도 위생 및 요금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함평군은 “최근 논란이 된 유튜버 영상의 배경이 된 장소는 함평 나비대축제가 열린 엑스포공원이 아닌 축제장 인근 개인 소유 땅을 임차해 운영된 야시장(노점상)”이라며 “군은 축제 기간 이곳 야시장에 대해서도 수시로 위생 점검을 실시했으나, 음식 가격 단속에는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고 판단하고 적극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함평군은 이어 “향후 군은 위생 및 물가 담당 부서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편성하고, 축제장 안팎 음식점에 대한 위생상태, 적정가격 여부, 안전 등을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일본 유튜버 ‘유이뿅’은 ‘함평 나비대축제’를 방문해 터무니없이 비싼 음식 가격에 놀라는 자신의 모습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그는 이곳에서 8000원의 예산만 쓰기로 자체적으로 결정했지만, 이 돈으로 그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거의 없었다.

장터에서 파는 음식 가격은 갯고둥 한 컵 5000원, 돼지고기 바비큐 4만원, 오뎅 한 그릇이 무려 1만원 등이었다. 유이뿅은 상인에게 어묵 5000원치만 살 수 없냐고 물었지만 “그렇게는 팔지 않는다”는 답을 들었다.

"바가지도 정도껏, 가지말자" 비판에 사과

해당 영상이 공개된 후 “지역축제 바가지 미쳤다. 절대 가지 말자” “아무리 행사라지만 바가지도 정도껏 해야지” “오뎅 번데기 가격은 선 넘었다” “이러면서 지역 축제에 관광객들 안 온다고 불평불만이다” 등 바가지 물가를 비판하는 댓글이 대부분 이었다.

논란에 관련해 함평군 관계자는 “축제장 입점 식당을 대상으로 가격과 위생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판매하는 등 먹거리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했지만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나비대축제 기간 바가지 요금으로 피해를 본 관광객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올 가을 개최되는 국향대전에서는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축제 #함평 #어묵 #바가지물가 #나비축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