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지놈앤컴퍼니, GEN-001 담도암 임상2상 시험계획 변경 승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EN-001 3제 병용요법 유효성 안전성 확인

파이낸셜뉴스

(출처=뉴시스/NEWSIS)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지놈앤컴퍼니는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 치료제 ‘GEN-001’의 담도암 환자 대상 국내 제2상 임상 시험계획(IND) 변경신청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지놈앤컴퍼니는 지난해 11월 진행성 불응성 담도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GEN-001과 미국 머크(MSD)의 키트루다 병용요법에 대한 국내 임상 2상 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고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변경승인신청서를 제출했다.

임상 계획 변경은 지난해 담도암 1차 표준치료법으로 면역항암제 임핀지와 화학항암제 젬시타빈·시스플라틴의 병용요법이 승인된데 따라 MSD와 추가 협의를 거친 뒤 진행된 것이다.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기존 2개 코호트에 코호트 3이 추가됐다. 추가된 연구는 GEN-001과 키트루다 병용요법에 'mFOLFOX'를 추가한 3제 병용요법에 대해 평가할 예정이다.

현재 담도암에 대한 2차 표준치료법이 없고 1차 표준치료법에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를 대상으로는 mFOLFOX가 주로 처방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 디자인에 mFOLFOX를 추가한 3제 병용요법을 진행하면 GEN-001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코호트 3은 1차 표준치료법에서 효과를 보지 못한 담도암 환자 총 4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담도암 환자 21명을 대상으로 투여, 중간 분석 결과에 따라 21명 추가 모집 여부를 결정한다.

GEN-001 담도암 대상 임상 2상은 최대 148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 하반기 첫 환자 투약 예정이다.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는 “지놈앤컴퍼니는 지난해 변경된 담도암 치료 가이드라인에 맞춰 MSD와 협의를 통해 임상 디자인을 변경했다”며 “임상 2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해 GEN-001의 병용요법이 담도암의 2차 표준치료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