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정유정 조부 “손녀 잘못 키운 죄…유족에 백배사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온라인 과외 앱으로 만난 20대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정유정(23)의 신상정보가 1일 공개됐다. (사진제공=부산경찰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외 중개 앱으로 만난 20대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정유정(23)의 조부가 유족에게 사죄의 뜻을 전했다.

정 씨의 할아버지는 1일 MBC에 “내가 손녀를 잘못 키운 죄로 유족들한테 백배사죄하고 싶고, 내 심정이 그렇다”고 밝혔다.

이어 “(정유정은) 다음 달 10일에 공무원 필기시험이 있다. 독서실, 도서관 이런 데 공부하는 과정에 있었다”며 “상상도 안 했던 일이 벌어져서”라고 덧붙였다.

정 씨는 2018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5년간 직업 없이 할아버지와 단둘이 살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정 씨는 지난달 26일 과외 중개 앱을 통해 알게 된 20대 여성 A 씨를 살해하고 훼손한 시신 일부를 여행용 가방(캐리어)에 담아 유기한 혐의로 29일 구속됐다.

정 씨는 앱에서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행세를 하며 연락했고, 범행 당일인 26일 중고마켓에서 구매한 교복을 입고 A 씨 집을 찾아갔다. 미리 준비한 흉기를 휘둘러 A 씨를 살해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시신을 훼손하고 일부를 가방에 담아 양산의 낙동강변 풀숲에 유기했으나, 이를 수상하게 여긴 택시 기사의 신고로 덜미를 잡혔다.

정 씨는 체포 이후 우발적인 범행이었다고 주장했지만, 경찰 조사 막바지에 살인해보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고 진술했다. 평소 범죄 수사를 주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았고, 범행 석 달 전부터는 살인과 관련한 단어를 집중적으로 검색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경찰은 2일 오전 9시 정유정을 살인과 사체유기 등 혐의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이투데이/장유진 기자 (yxxj@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