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영상]가위 들고 인질극 벌인 中 남성…삽으로 '쾅' 제압한 시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달 23일 중국 톈진의 한 거리에서 50대 남성이 인질극을 벌였다./영상=웨이보중국의 길거리에서 여성에게 흉기를 들이대며 인질극을 벌인 남성이 용감한 시민들에게 제압당했다.

중국 쓰촨(四川)관찰 등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톈진의 거리에서 한 중년 남성이 젊은 여성을 붙잡고 인질극을 벌이기 시작했다.

남성은 오른손에 가위를 들고 여성을 위협하고 있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여성을 돕기 위해 모여들었지만, 위태로운 상황인 만큼 누구도 쉽게 다가서지 못했다.

그때 갑자기 누군가 남성의 머리를 뒤에서 삽으로 내리쳤다. 충격으로 남성이 휘청이는 틈을 타 시민들은 그의 팔다리를 제압했고, 여성은 남성으로부터 무사히 벗어날 수 있었다.

인질극을 벌였던 남성의 나이는 50대인 것으로 파악됐다. 피해 여성은 목과 손 등을 가위에 베였지만,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현지 공안은 남성을 상대로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또 남성을 제압한 시민들에게는 표창장 수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머니투데이

지난달 23일 중국 톈진의 한 거리에서 50대 남성이 인질극을 벌였다. 이를 본 한 시민은 삽으로 남성의 머리를 내리쳤고, 충격으로 남성이 휘청이는 틈을 타 시민들은 그의 팔다리를 제압했다./사진=웨이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