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美 뉴욕 마을의 명물이던 백조, 10대들이 잡아먹어…"큰 오리인 줄 알고 사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미국 뉴욕주 한 마을의 명물로 여겨지던 백조가 10대들에게 잡아먹히는 비극이 일어났다.

현지 방송 ABC, CBS 등의 31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오논다코 카운티에 있는 맨리어스 마을은 지난 27일 정든 암컷 백조 '페이'를 떠나보냈다.

뉴욕 시러큐스 출신의 18, 17, 16세 청소년 3명이 당시 새벽 3시께 연못에 있던 페이를 포획해 죽인 뒤 집으로 가져가 친지들과 먹은 것이다.

페이는 10여 년 전부터 맨리어스에 살면서 수컷 '매니'와 짝을 이뤄 마을의 마스코트로 자리 잡았다. 페이와 매니는 매년 봄 새끼 백조를 낳아 주민들에게 기쁨을 주기도 했다.

오랫동안 백조가 서식해 온 이 마을은 로고에도 백조가 그려져 있고 티셔츠나 모자에도 그림을 새길 만큼 백조를 상징적인 동물로 여기고 있었다.

맨리어스 경찰은 "이들은 음식이 부족해서 그랬던 게 아니다"라면서 "페이를 큰 오리라고 생각하고 사냥하고 싶어 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일부 주에서는 백조 사냥이 합법이지만. 뉴욕주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ABC 방송은 전했다.

이들 10대는 당시 페이의 새끼 4마리도 함께 잡아갔으나 먹지는 않았다. 당국은 마을 곳곳에 흩어져 있던 새끼 백조 4마리를 모두 무사히 회수했다고 전했다.

이 새끼 백조들은 현재 전문가의 보살핌을 받고 있다.

페이의 짝 매니는 무사하지만, 수컷 백조는 짝을 잃게 되면 흉포해질 가능성이 있어 원래 있던 연못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고 시장은 말했다. 매니는 새끼들과 마찬가지로 전문가의 보호를 받다가 다른 서식지로 옮겨질 예정이다.

현지 경찰은 30일 이들 10대 3명을 절도 등의 혐의로 체포했다. 이중 미성년자 두 명은 부모에게 인계됐으며 18세는 법적 절차를 기다리고 있다.

경찰은 페이가 이 마을에서 어떤 의미였는지 10대들이 몰랐던 것 같다고 설명했지만, 이들이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지는 않았다고 부연했다.

김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ksy1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