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현대건설, 마크로젠과 ‘입주민 건강수명 연장 주택’ 공동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1일 생명공학 기업과 업무협약

한겨레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가운데)과 산타뉴 코시카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부사장(왼쪽),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이 지난달 31일 서울 계동 현대건설 본사에서 유전자 분석 기반의 미래 건강주택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이 입주민의 건강수명 연장에 도움을 주는 미래형 주거모델 ‘올라이프케어 하우스(All Life-care House)’ 개발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지난달 31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생명공학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미국의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국내 유전자 분석·검사 서비스 기업 마크로젠과 유전자 분석 기반의 미래 건강주택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업계 최초로 생명공학·정밀의학 등 각 분야 대표기업과의 기술융합을 통해 신개념 주거문화를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공동주택 전용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유전자 검사장비 및 특화 솔루션 제공, 미래형 건강 주거모델 개발 등 유전자 분석과 연계한 라이프케어 서비스 발굴을 위해 협력한다. 이를 통해 입주민이 개별 식단·운동 관리, 수면 및 뷰티 서비스는 물론 응급상황 발생 시 병원과 연계한 긴급 대응 등의 의료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은 “물리적인 변화를 거듭해온 주거 공간이 앞으로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대전환을 통해 입주민의 건강한 삶을 전방위로 케어하는 능동적인 주체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그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종훈 기자 cjhoon@hani.co.kr

▶재난문자 ‘극과 극’…서울 12분, 일본은 1분 만에 보낸 메시지
▶▶한겨레의 벗이 되어주세요 [후원하기]▶▶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