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엠젠솔루션, 글로벌 1위 TV제조사와 사업협력 계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엠젠솔루션 CI



엠젠솔루션이 글로벌 1위 TV제조사의 개발벤더인 뮤셈(MUSEM)과 TV 관련 부품 공급을 추진한다.

1일 엠젠솔루션은 뮤셈과 사업협력 및 공동연구개발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엠젠솔루션 관계자는 "뮤셈은 인덕터와 트랜스 등 코일 자성체 부품을 자체 특허를 통해 개발과 제조 과정을 거쳐 삼성전자, LG, TCL 등에 납품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덕터와 트랜스는 모든 TV 제품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이라며 "구형 TV부터 시작해 최신 프리미엄 TV 제품에도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엠젠솔루션은 뮤셈의 모든 특허와 기술을 공동 사용한다. 또한 글로벌 TV 제조사에 코일 자성체 부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뮤셈과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향후 공동 연구개발도 함께한다.

양사는 앞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베트남에 엠젠솔루션 베트남공장을 설립을 추진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뮤셈의 내부조사에 따르면 당사가 진출하는 코일자성체 부품 시장은 글로벌 메이저 TV 제조 3개사를 기준으로 32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며 "2019년 85형 TV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18만대 수준에서 지난해 187만대까지 커지며 무려 938%의 성장률을 보였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송하준 기자 hajun825@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