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카카오뱅크 앱서 '발행어음' 거래···한투證,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앱 안에서 별도 설치 없이 금융상품 조회 가능

최소 투자금액은 100만원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

아시아투데이

/제공=한국투자증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동민 기자 = 한국투자증권이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발행어음 거래서비스를 출시한다.

1일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 앱(애플리케이션) 내 발행어음 거래 서비스 '약속한 수익 받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와 제휴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금융상품을 조회하고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1년 만기 연 4.35%(세전, 2023.05.31 기준) 수익률의 발행어음 특판 상품도 내놨다.

발행어음은 증권사가 자체 신용을 바탕으로 발행하는 1년 이내 단기금융 상품이다. 자기자본 4조원이 넘는 대형 증권사만 취급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은행 예금보다 금리 수준이 높다.

특판 발행어음은 밤낮 구분없이 하루 중 언제라도 가입이 가능하며, 최소 투자금액은 100만원이다. 금융상품 가입을 위한 계좌개설을 비롯해 국내외 주식투자까지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은 향후 채권 등 거래 가능한 금융상품 라인업을 늘리는 한편, 다양한 채널과 협업해 투자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투자자에게 적합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시장상황에 맞는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등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