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토큰증권 인프라 구축…하나금융, 미래에셋증권과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나금융, 미래에셋證과 업무협약

토큰증권 및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등 협업

하나금융그룹이 미래에셋증권과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토큰증권(ST) 등 미래 금융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1일 하나금융그룹은 미래에셋증권과 미래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기 위해서 '토큰증권 및 웹3.0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그룹 명동사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토큰증권이란 분산원장 기술을 활용해 자본시장법상 증권을 디지털화한 자산이다.

이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은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토큰증권 컨소시엄인 넥스트파이낸스이니셔티브(NFI)에 참여하게 된다. 양사는 NFI를 통해 ▲양질의 토큰증권 발행 ▲블록체인의 올바른 활용을 통한 혁신 서비스 발굴 ▲투자자 보호 체계 마련 및 제도 수립에 관한 제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향후 국내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해외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토큰증권을 통해 국경 없는 금융 투자 생태계 구축이 가능하다는 판단에서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제 막 태동하는 토큰증권 시장에서 업계 최고의 경쟁력과 인프라 그리고 경험을 갖춘 미래에셋증권과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견고한 협업으로 변화의 기회를 적극 활용하고 미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주도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참신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아시아경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이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과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