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K-POP 시장 지금의 24배로 성장 가능...비중확대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화증권, 엔터주에 긍정적 전망
톱픽 JYP엔터, 중소형주 디어유 제시


[파이낸셜뉴스] 한화증권은 엔터업종에 대해 K-POP 시장이 지금의 24배로 성장할 수 있다며 하반기 비중확대를 추천했다.

1일 한화증권 박수영 연구원은 "K-Pop의 글로벌 침투율은 지속 상승 중이며 K를 넘어 '무국적'팝으로 도약 중"이라며 "팬덤 확대는 IP Power의 상승으로 연결되며 아티스트당 투어 모객력 확대는 티켓 단가, 개런티, 배분율 등 기획사 수익성 증대로 연결된다"고 했다.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시스]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23.04.26.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플랫폼을 채울 수 있는 콘텐츠와 콘텐츠에 락인이 강력한 수요처를 이미 확보한 엔터 플랫폼은 성공이 필연적"이라며 "SM 아티스트의 버블 및 위버스 중복 입점은 오히려 팬덤의 플랫폼 중복 이용을 유발할 수 있는 선순환 효과를 야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K-Pop의 글로벌 침투율은 4% 남짓으로 추가로 커질 수 있는 시장 규모는 지금 대비 24배"라며 "고밸류 부담이 있지만 성장주는 언제나 싸지 않은 밸류를 받아왔고, 가파른 성장을 가능케하는 모멘텀이 여전히 다수 포진한 상황라는 점에서 하반기에도 비중 확대 전략 추천한다"고 말했다.

톱픽으로 JYP Ent.를, 중소형 관심주로 디어유를 제시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