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부산 또래 살인' 20대 피의자, 범행 전 '살인' 검색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만난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입건된 A씨가 29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부산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2023.5.29/뉴스1 ⓒ News1 노경민 기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온라인 앱을 통해 만난 20대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 A씨가 범행을 사전에 준비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드러났다.

5월 31일 부산 금정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를 디지털 포렌식한 결과 A씨가 범행 전에 '살인', '시신 없는 살인', '살인 사건' 등의 검색을 한 기록을 확인했다. 이밖에 A씨가 지역 도서관에서 범죄 관련 소설을 빌려 본 내역도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살인과 관련한 검색 기록을 일부 확인했다"라며 "도서 목록에 대해서도 범죄와의 연관성을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살인과 관련한 검색 결과가 나온 만큼 '계획 범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그동안 A씨는 본인의 범행이 우발적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번 주중에 A씨 휴대전화 포렌식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고, 송치 전까지 계획 범행 여부 등을 밝히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1일에는 A씨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가 열릴 예정이다.

A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5시 30분께 부산 금정구에 있는 피해자 집에서 흉기로 피해자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최근 구속됐다.

A씨는 앱으로 과외 교사를 구한다며 피해자에게 접근했고, 이들은 서로 모르는 사이인 것으로 조사됐다.

파이낸셜뉴스

[부산=뉴시스] 부산 금정경찰서는 28일 온라인 앱을 통해 알게된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뒤 일부를 야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 A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A씨가 여행용 가방을 끌고 자신의 집을 나서는 모습.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A씨는 범행 직후 자신의 집에서 피해자 시신을 훼손한 뒤 여행용 가방에 담아 이튿날 새벽에 택시를 타고 부산 인근 경남 양산 낙동강변 풀숲에 시신 일부를 유기했다.

A씨의 범행은 혈흔이 묻은 캐리어를 숲속에 버리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택시 기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드러났다. A씨는 당일 아침 6시쯤 한 병원에서 경찰에 체포됐다. 법원은 지난달 29일 A씨에게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