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여자)아이들, 진짜 ‘퀸카’ 됐다…음원 차트 올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여자)아이들. 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국내 음원 차트 ‘올킬’에 성공했다.

지난 15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미니 6집 ‘I feel’(아이 필)의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가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퀸카 (Queencard)’는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 4개의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톱 백’(Top 100)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이는 지난해 발매된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 ‘TOMBOY’와 미니 5집 타이틀곡 ‘Nxde’(누드)에 이어 또 한번의 신드롬을 완성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5일 신보 ‘I feel’(아이 필)로 컴백,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 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등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지난 21일 기준 초동 판매량 116만 3,300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퀸카 (Queencard)’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직후 나란히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와 2위에 나란히 랭크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퀸카(Queencard)’의 뮤직비디오는 현재 9,500만 조회수를 넘기며 또 한 번의 기록 경신을 앞두고 있다.

또한 오는 6월 17일과 18일 양일간 개최되는 (여자)아이들의 월드 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 서울 공연은 지난 26일 일반 예매 시작 5분 만에 매진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신곡 ‘퀸카(Queencard)’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오는 6월 17일과 18일에는 월드 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