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동탄2신도시에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L이앤씨(DL E&C)가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중이다.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으로 총 800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99㎡ 706세대, 115㎡ 94세대로 구성된다.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인덕원~동탄선 등 교통망 호재로 수도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신주거문화타운은 공원과 녹지가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와 인접한 동탄신리천로를 통해 남동탄의 호수공원, 상업시설, 학원가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삼성과 SK하이닉스가 경기도 용인 일대에 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밝히면서, 인접한 동탄2신도시 지역 부동산에도 수혜가 기대된다고 DL이앤씨측은 밝혔다.

전 세대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이 아파트는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200% 미만의 용적률과 20% 미만의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동간 간격을 넓혀 저층 세대도 일조권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세대당 주차 대수도 1.79대로 넉넉하다.

집안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할 수 있는 세탁존이 마련된다.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후면으로 넣어 소음을 차단하고, 가구 배치와 공간감을 극대화한 확장형 안방으로 설계된다.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며, 패밀리 시네마, 실내 키즈체육관 등도 들어선다.

단지 중앙에 정원과 바닥 분수대 등이 조성되며 미세먼지 걱정없는 숲 속 산책로도 마련된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단지 내·외부에 도입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관계자는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를 품은 신주거문화타운에서 e편한세상 브랜드를 선점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수요자 관심이 뜨겁다”며 “기존에 2회차 분양은 8월로 계획하고 있었지만 1회차 분양이 빠르게 마무리 되고 있어 2회차 일정을 앞당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주영 기자 young78@kyunghyang.com

▶ 삼성 27.7% LG 24.9%… 당신의 회사 성별 격차는?
▶ 뉴스 남들보다 깊게 보려면? 점선면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