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포항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건설현장 안전 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주호 기자(=포항)(phboss7777@naver.com)]
프레시안

▲포항시가 지난 24일 건설공사장 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와 재해 대응 계획에 대한 사전점검과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가 여름철 집중호우와 각종 재해 사전 예방을 위해 지역 대형건설공사장 안전 점검에 나섰다.

31일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6월 10일까지 지역 대형건설공사장 7곳에 대해 집중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 대상은 산지 인근 공사장, 토사 붕괴, 침수 등으로 인한 감전·익사, 강풍에 의한 시설물 낙하·전도가 우려되는 시설물 등이다.

특히, 집중호우에 취약한 터파기 및 흙막이 공사 현장, 배수에 어려움이 있는 지하 굴착공사 현장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도록 하고, 조치가 어려운 사항은 위험 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지속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김기창 하수도과장은 “철저한 안전 점검으로 재난사고를 사전 예방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 도시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4일 공사장 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와 재해 대응 계획에 대한 사전점검과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사업장별 보완사항 등을 검토했다.

[오주호 기자(=포항)(phboss7777@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