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올해 비 많이 온다더니···남자도 많이 산 레인부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W컨셉 5월 장마용품 매출 15배 '쑥'

남자 레인부츠 매출 20배 신장하며

전체 레인부츠 매출도 20배 이상 ↑

아쿠아슈즈·우산도 '미리구매' 불티

6월 5~18일 장마 수요 기획전 열어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여름 슈퍼 엘니뇨의 영향으로 예년보다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레인부츠와 아쿠아 슈즈, 우산 등 장마 용품을 미리 구매한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이달 1~30일 판매된 장마 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배 이상 늘었다고 31일 밝혔다. 가장 판매량이 높은 상품은 레인부츠로 한 달간 매출이 20배 이상 뛰었다. W컨셉 관계자는 “올해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레인부츠 장만이 많았다”며 “남성 매출 자체가 20배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색감과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기존 소장품에 추가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도 많았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은 파스텔 톤의 노란색 레인부츠와 발목을 덮는 숏·미들 기장의 레인부츠를, 남성은 검은색, 미들 기장의 레인부츠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쿠아슈즈도 같은 기간 매출이 275% 뛰었다. 배수성이 좋고, 가볍게 착용할 수 있어 올해도 남녀노소 인기가 높았다. 우산 매출은 165% 급증했다. 물방울 무늬를 비롯해 풍성한 색감의 상품과 장마에 대비한 장우산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

이 같은 수요에 맞춰 W컨셉은 다음 달 5~18일 ‘롱 레이니 시즌(A LONG RAINY SEASON)’ 기획전을 진행한다. 헌터, 벤시몽 등 대표 브랜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W컨셉 관계자는 “올해는 레인부츠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어릴 때 신던 노란 장화가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해 많은 강수량이 예상되는 만큼 고객 수요에 맞춘 장마 기획전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주희 기자 ssong@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