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교통안전공단 "첨단특장차 미래차 전환 인재양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소규모 자동차제작자의 인증 전문성을 향상하고 미래차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첨단특장차 미래차 전환 인력양성 교육과정'을 내달부터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소규모 제작자의 직접 안전검사가 가능해지면서 안전검사 및 인증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단은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작사 전문교육을 할 수 있도록 승인받고 전라북도 및 김제시와 협의를 통해 올해 지방비 예산을 확보했다.

뉴스핌

[자료=한국교통안전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단은 소규모 제작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안전검사 및 인증업무를 시행하는 담당자를 대상으로 관련 법령 및 자동차 안전기준 등과 같은 체계적인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첨단장치를 장착한 전기차 등 미래차 보급이 가속화됨에 따라 전기차 고전원장치 안전성 교육을 통해 설계, 제작, 수리, 정비 등 전주기 측면에서 특장차 업계 기술인력의 전문성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다.

특히 특장차 제작사의 전략방향 수립 및 기술인력 확보를 위해 기술세미나를 시행해 글로벌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해외 정부 연계형 해외 진출 컨설팅 등도 추진한다.

공단은 2017년부터 소규모 제작자의 인증 편의를 위해 전북 김제시에 특장차인증센터를 구축·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를 위해 지난 4월에는 김제시, 자동차융합기술원과 소규모 제작자 대상 기술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첨단특장차 미래차 전환 인력양성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공단 부설기관인 자동차안전연구원이 보유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특장차 기업 성장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공단의 역량 지원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며 "정부에서 2030년까지 1만명 규모의 기계·전자·소프트웨어 등 융합형 미래차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함에 따라 정부 정책 실행력을 제고하고 특장차 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nsa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