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괴물 수비수' 김민재, 亞 최초로 세리에A 최우수 수비상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폴리 동료 로렌초 등과 경쟁

뉴시스

[나폴리=AP/뉴시스] 나폴리의 김민재(오른쪽)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의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경기장에서 열린 2022~23 세리에 A 축구 32라운드 셀레르니타나와의 경기 중 공을 다투고 있다. 나폴리는 1-1로 비겨 33년 만의 우승 확정을 미루게 됐다. 2023.05.0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나폴리를 33년 만에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정상에 올려놓은 '괴물 수비수' 김민재가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리그 최우수 수비상에 도전한다.

세리에A 사무국은 31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2022~2023시즌 세리에A 최우수 수비상 후보 3명을 발표했다.

김민재는 팀 동료인 조반니 디 로렌초, 테오 에르난데스(AC밀란)와 3파전을 벌인다.

세리에A 최우수 수비상은 '빗장수비'로 불리는 이탈리아 최상위 리그에서 최고의 수비수로 인정받는 걸 의미한다.

2018~2019시즌 시작된 이상은 그동안 칼리두 쿨리발리(첼시·당시 나폴리), 스테판 더 프레이(인터밀란),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당시 아탈란타), 글레이송 브레메르(유벤투스·당시 토리노)가 수상했다.

김민재가 이 상을 받으면 아시아 출신으로는 처음이 된다.

지난해 여름 페네르바체(튀르키예)에서 나폴리로 이적한 김민재는 정규리그 35경기에 출전해 2골 2도움을 올렸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등 컵대회를 포함하면 공식전 45경기를 뛰었다.

김민재의 활약에 나폴리는 리그 최종전을 남기고 세리에A 37경기에서 팀 최소 실점 1위(28골)를 달리고 있다.

김민재는 지난해 9월 세리에A 이달의 선수상을 받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