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MLB 메이저리그

MLB 개최 한국 유소년 야구대회 'MLB CUP KOREA' 30일 화성드림파크에서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메이저리그 사무국가 주최하는 유소년 야구 대회 ‘2023 MLB CUP KOREA’ 예선전이 30일 개막해 6월 8일까지 열흘간 경기 화성드림파크에서 펼쳐진다.

‘2023 MLB CUP KOREA’는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주최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에서 주관하는 전국 리틀야구대회로 2019년에 시작해 코로나19로 취소된 2020년을 제외하고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인천 서구 리틀야구단이 U10 부문에서, 부천시 리틀야구단이 U12부문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2023 MLB CUP KOREA’는 30일 오후 5시 화성드림파크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 달 8일까지 10일간 예선이 펼쳐지며 예선을 통과한 부문별 각 8개 팀이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제주 강창학 야구장에서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또 좀 더 다양한 연령대의 유소년 팀 참가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기존의 U10과 함께 U12대회가 추가됐다. 올해는 전국에서 U10 부문에63개팀, U12부문에 105개팀이 참가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유소년168개 팀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부터 한국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해 MLB 장학금을 설립한 MLB는 대회 개최뿐 아니라 올해에도 스포츠맨십, 야구 실력, 지도자 추천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10명의 선수를 선정해 2기 MLB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국리틀야구연맹과 함께 선발하는 MLB 장학생을 통해 MLB는 한국 야구 꿈나무들의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찰리 힐 MLB인터내셔널 수석부사장은 “MLB CUP 대회라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한국 야구 선수들의 다음 세대가 야구에 대한 사랑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소년 야구대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했다.

대회의 주관을 맡은 한국리틀야구연맹 유승안 회장은 “해마다 한국리틀야구연맹에 적극적으로 지원 해주시는 MLB와 송선재 한국 지사장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최대 규모의 팀이 참가하고, 학부모님들이 MLB 컵 대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MLB CUP 이라는 최고의 권위있는 대회를 개최할 수 있어서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다. 앞으로 한국리틀야구 출신들의 MLB 진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MLB CUP의 본선 대회에서는 경기 이외에도 선수들이 참가하는 홈런더비 이벤트와 MLB 출신 선수를 초청해 어린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을 선사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