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짐 로저스 "80년來 최악 약세장 올것" 경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부채 증가
탈달러 가속화·금리인상도 지속


파이낸셜뉴스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 짐 로저스(사진)가 부채 증가에 따른 최악의 약세장이 올 것이며 탈달러, 더 높은 금리를 포함한 자신의 전망을 내놨다.

29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로저스 홀딩스 회장인 로저스는 리얼비전과 가진 인터뷰에서 지난 80년중 최악의 금융시장 전망이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탈달러 가속화와 금리 인상 지속 등 앞으로 예상되는 자신의 견해를 내놨다.

인터뷰에서 로저스는 미국 의회의 부채한도 상향을 둘러싼 대립을 비판했으며 미국 달러의 지위가 위협받고 있으며 높은 물가 통제를 위해 추가 금리 인상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저스는 "지난 14년 동안 부채가 엄청나게 증가했기 때문에 다음 약세 시장은 내 생애에 최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008년 금융위기 원인을 과도한 부채라고 말했는데, 그 이후로 차입이 급증했으며 훨씬 더 나쁜 침체가 올 것으로 본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저스는 여러 국가들이 특히 부채 문제로 고전하면서 미국 달러를 대체할 수단을 찾고 있어 이것은 심각히 우려된다며 "앞으로 2~3년내 통화시장에서 좋지 않은 일이 벌어질 것으로 나는 믿고 있다"고 말했다.

로저스는 전 세계적으로 금리가 계속 오를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물가상승(인플레이션) 통제를 위해 이번에는 얼마나 더 올려야 할지 모르겠으며 최근 수년간 나타난 것과 같은 부채와 지출, 돈 찍어내기를 본적이 없다고 했다. 따라서 "이번에는 해결책으로 인한 타격은 더 클 것"이라고 말했다.

로저스는 부동산과 주식, 채권, 화폐를 비롯한 모든 시장에서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며 살아남기 위해서는 현금이나 공매도에 대해 배워둘 것을 당부했다.

가상자산에 대해 정부들이 비트코인을 화폐로 채택할 것으로 보지 않으며 정부의 '컴퓨터 돈'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