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종교지도자들 만난 尹대통령 “종교계 연대정신, 든든한 버팀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3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어려울 때마다 종교계가 보여준 연대정신은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국민을 대표해 종교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종교지도자 오찬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종교지도자 오찬간담회’는 윤 대통령 취임 이후 두 번째다. 이날 행사에는 기독교, 불교, 천주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9명의 종교계 지도자들이 초청됐다.

구체적으로는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덕수 스님, 한국교회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 천주교 정순택 서울대교구장, 원불교 나상호 교정원장, 최종수 성균관장, 천도교 박상종 교령, 한국민족종교협의회 김령하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박보균 문화체육부장관,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김은혜 홍보수석 등이 함께했다.

참가자 대표로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국민의 평화롭고 풍요로운 생활을 위한 윤 대통령과 정치권의 노력을 요청하며, 종교계와 정부가 국민들 마음의 평화를 위해 함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화답했다.

윤 대통령은 종단별 현안을 경청하고 국정운영의 조언을 구했다. 대통령실은 이번 간담회에 대해 종교지도자들과 취임 1주년을 계기로 외교성과를 공유하고 국정운영 방향에 대한 고견을 나누기 위한 소통차원에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