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LH, 저출생 대책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내 아이 Dear’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년 대상 저출생 대응 아이디어, 동영상, 카드뉴스 작품 접수

6월 30일까지 접수, 내부 검토 후 실제 사업모델로 활용

동아일보

공모전 포스터. LH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전은 저출생 현상에 대해 2030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들의 의견을 담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담 없이 아이 낳을 수 있는 주거환경, 아이 키우기 좋은 근무환경 2개 분야를 대상으로 아이디어 기획안, 동영상, 카드뉴스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대한민국 청년 누구나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 (3인 이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3건까지 중복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심사결과는 8월에 발표된다.

심사 항목은 ▲내용의 실현 가능성 ▲LH 사업과의 유관성 ▲지속가능성 등이다. LH는 심사 과정의 공정성,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 위촉 및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병행한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 등 총 18건을 선정하고 총 182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LH는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작품들에 대해 정부 및 관계기관에 대한 선제적인 정책제안을 염두에 두고 실제 사업모델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검토할 계획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저출생 위기 극복은 이미 국가와 조직의 당면 과제로 효과적인 대응과제 발굴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며 “주요 원인인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통해 범국가적 저출생 위기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