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사회공헌] 대상,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가운데) 및 대상그룹 직원들이 5일 서울 종로구 대상 본사에서 대상 그룹 헌혈캠페인 ‘전 국민 동참 레드챌린지’ 시작을 알리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은 ‘사람, 사회, 자연이 함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세상 구현’이라는 비전하에 ‘건강한 삶, 함께하는 사회, 친환경’의 핵심가치를 중심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람, 사회, 환경의 모든 위해 요소를 제거(ZERO화)한다는 의미에서 사회공헌 사업을 ‘ZERO캠페인’으로 명명하고 있다.

대상 사회공헌활동의 근간은 임직원들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이다. 임직원들은 평일 근무시간을 이용해 자율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며, 휴일이 아닌 평일 근무시간의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봉사활동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

이와 별도로 2013년 청정원 주부봉사단을 창단해 현재 11기를 운영 중이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팀별 15~20명씩 전국 19개 팀 총 260명이 활동하고 있다.

종합식품기업의 위상에 맞는 푸드뱅크 사업 또한 대상 사회공헌활동의 기반이다. 식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1998년부터 어려운 이웃과 음식을 나누는 푸드뱅크 사업에 적극 참여해 연간 20억 원 상당의 제품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484억 원의 제품을 기탁했다.

저소득 가정을 위한 대상의 대표적인 활동은 연말마다 개최하는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행사와 청정원 바자회, 종가 봄 김장 나눔 행사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행사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그해 연도 수만큼 대상의 제품들로 선물세트를 제작해 전국의 저소득 가정과 결식아동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그 외에도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한부모 가족캠프’, 매년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안정적인 혈액수급과 범국민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 식목일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묘목과 공기정화 식물을 나눠주는 ‘희망의 나무나누기’ 등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대상은 변화하는 ESG 경영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해 나가고자 한다.

[이투데이/온라인뉴스팀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