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방탄소년단 슈가, 자카르타 콘서트 성료 “오래오래 무대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방탄소년단 슈가. 제공|빅히트 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슈가가 자카르타 콘서트를 성황리에 치렀다.

슈가는 지난 26~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인도네시아 컨벤션 전시장(ICE BSD) Hall 5-6에서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SUGA | Agust D TOUR ’D-DAY‘)를 개최했다. 총 3회, 전 회차 매진(관객 총 3만여 명)된 이번 콘서트는 이번 월드투어의 아시아 투어를 여는 공연이었다.

이번 자카르타 공연에서 슈가는 솔로 앨범 ‘D-DAY’의 타이틀곡 ‘해금’을 시작으로, 기존의 믹스테이프 타이틀곡 ‘대취타’와 ‘어거스트 디(Agust D)’까지 이어지는 무대를 통해 어거스트디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역사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 슈가와 또 다른 자아 Agust D를 아우르는 공연을 펼친 슈가는 특히 어쿠스틱으로 편곡한 ‘트리비아 전: 시소(Trivia 轉: Seesaw)’와 피아노 연주를 곁들인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등으로 색다른 매력을 내뿜으며 관객들과 소통했다.

눈을 뗄 수 없는 무대 구성과 연출, 적재적소에 녹여진 각각의 VCR은 볼거리를 더하며 공연의 집중도를 한층 높였다. 슈가는 이번 콘서트에서 안정적인 라이브와 노련한 무대 매너로 완성형 공연 강자임을 입증했다.

슈가는 자카르타 공연을 마치면서 “5년 만에 자카르타에 와서 기분이 굉장히 좋다. (여러분을) 정말 보고 싶었고, 모두 행복한 기억만 들고 가시면 좋겠다. (공연을) 즐겨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이 끝이 아니다. 앞으로 오래오래 무대를 하겠다. 감사하고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슈가는 오는 6월 2~4일 일본 가나가와, 9~11일 태국 방콕, 16~18일 싱가포르, 24~25일 서울에서 월드투어를 이어 간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