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취업과 일자리

코트라, 日취업 희망 구직자 지원…온오프라인 일자리대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올해 봄 열린 취업 관련 행사에 참가한 일본 대학생들
(도쿄 교도=연합뉴스) 지난 3월 일본 도쿄에서 2024년 대졸 예정자들을 상대로 열린 기업 합동 설명회 모습. 2023.5.26. [재배포 및 DB화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우리 구직자들을 위해 '2023 한일무역투자일자리대전'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30∼31일과 다음 달 3일 일본 도쿄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행사에는 니토리, 산켄전기, 로손, 코웨이[021240], 현대모비스[012330] 등 일본에 본사나 거점을 둔 기업 92개사가 참가해 영업·마케팅·물류 등 150여개 분야에 적합한 인재를 찾는다.

코트라는 채용 절차와 수요에 맞춰 본 행사인 면접과 함께 기업 설명회, 일대일 코칭, 일본 취업 멘토링 이벤트 등의 부대행사를 온·오프라인 형태로 진행한다.

국내 청년과 일본 내 우리 유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1천여건의 면접이 이뤄질 전망이라고 코트라는 전했다.

김삼식 코트라 일본지역본부장은 "한일 관계가 개선됨에 따라 양국 간에 무역과 투자의 활성화를 견인할 기업 내 인재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우리 청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꿈을 찾고, 동시에 양국 경제 교류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외 취업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wis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