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나도 슈퍼 영웅” 우산들고 26층 아파트서 뛰어내린 中 어린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릴 적 만화영화에서 봤던 슈퍼 영웅처럼 높은 곳에서 뛰어 내려보고 싶은 충동은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이다. 실제로 뛰어내렸다가 다쳤다는 아이들 뉴스가 심심찮게 들리는 이유기도 하다. 그런데 이번에는 그 ‘스케일’이 남다르다. 28일 중국 현지 언론인 매일경제신문(每日经济新闻)에 따르면 집에 혼자 있던 4살 남자아이가 우산 하나만 들고 26층 아파트에서 뛰어내렸다.

사건이 발생한 날은 지난 26일, 후난성 지서우(吉首)에 사는 4살 남자아이가 26층 아래로 떨어졌다. 당시 남자아이는 집에 혼자 있었고, 맞벌이 부모를 대신해 아이를 돌봐주던 할머니는 잠시 누나를 데리러 1층에 내려간 순간이었다.

이 남자아이는 오직 우산 하나에 의지해 베란다에서 뛰어내렸고 불행 중 다행으로 아직 몸무게가 가벼워서 우산이 어느 정도 아이를 보호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아래로 떨어지다가 영화처럼 나뭇가지에 걸린 뒤 바닥으로 떨어져 완충 역할을 했다. 아이의 구조 작업에 참여한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던 현직 의사는 “아이는 온몸 여기저기에 찰과상과 골절상을 입었고 발견 당시 이미 쇼크 상태였다”라고 증언했다.

병원으로 옮겨진 아이는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고 현재는 골절된 부분 접합수술을 마쳐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뉴스를 접한 누리꾼 중 일부는 “애니메이션이 문제다”, “두 번만 애니메이션 봤다가 아이 잡겠네”라며 과장된 내용을 자제하라는 말과 함께 “평생 우려먹을 ‘무용담’을 4살부터 가졌네”라며 황당해했다.


이민정 중국 통신원 ymj0242@naver.com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