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겟생 살며 잼테크”···KT, Z세대 트렌드 키워드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KT가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Y퓨처리스트’와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28일 공개했다. 사진은 콘퍼런스를 마치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가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Y퓨처리스트’와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28일 공개했다.

KT에 따르면 바쁜 일상에서도 캠핑 같은 여유를 찾으며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하는 ‘겟(GET)생’ 캠퍼스 내에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남는 시간은 다양한 경험에 투자하는 ‘제로 칼로리 캠퍼스’, 맞춤형 공간을 찾는 ‘왓츠인마이백’이 키워드로 꼽혔다.

또 인기 있는 장소 방문 시 인근 지역까지 관심을 보이는 ‘저니’(Z-OURNEY), 금융 앱에서 미션 수행에 재미를 느끼며 재테크를 하는 ‘잼테크’, 자신의 취향을 담아 콘텐츠를 전시하는 ‘쇼트폴리오’ 등도 키워드에 포함됐다.

KT는 Y퓨처리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토대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Y 퓨처리스트의 발표 내용은 오는 30일 KT Y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과 대학내일 20대연구소 온라인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학생들이 직접 발표한 프레젠테이션도 Y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구강본 KT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Y퓨처리스트 대학생의 신선한 관점과 목소리를 통해 인터넷 기사나 책에서는 볼 수 없는 Z세대의 트렌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키워드로 도출했다”며 “트렌드 키워드들을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반영해 Z세대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성 기자 kes@kyunghyang.com

▶ 삼성 27.7% LG 24.9%… 당신의 회사 성별 격차는?
▶ 뉴스 남들보다 깊게 보려면? 점선면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