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與 "野, 우주청 설립 입법논의 적극 동참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野, 우주청 설립 관련 정부 질타에 반박

"국정과제 인질극 멈추고 논의 나서야"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국민의힘은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으로 우주청 설립이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지만 더불어민주당이 발목 잡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야당을 향해 다수 의석 횡포로 국정 과제 인질극을 멈추고, 우주청 설립을 위한 입법 논의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28일 논평에서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대한민국은 우주강국 G7(주요 7개국)에 진입하게 돼 자연스럽게 우주청 설립을 위한 입법 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청래 의원과 김영주 의원이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우주청 설립을 위한 정부의 소통 노력이 없다고 질타했지만, 사실 확인 결과 이와 달랐다”면서 “민주당 의원들의 정치하는 법은 늘 이런 식으로 가짜뉴스와 선동, 괴담 유포”라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 의원들의 주장에 대해 “정부는 우주청 설립을 위한 입법 설명을 위해 관계부처 장차관 등이 국회에 총 51회 방문해 입법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속적으로 협조를 요청했다”며 “심지어 본인들에게 찾아오지 않는다고 질타했던 정청래 과방위원장실과 김영주 의원실에 각각 3차례와 2차례 방문했다. 그뿐 아니라 총 51차례 방문 중 28차례는 야당을 찾아 소통의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야당을 향해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에 대한 발목 잡기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그는 “민주당은 자신들이 마음먹은 법안은 힘으로 밀어붙여 놓고 정부에게 야당과 소통을 하지 않는다고 호통을 치고,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 대해서는 전용기가 뜨기 전부터 이미 빈손 외교라는 결론을 내놓고 성과를 깎아내리기 바쁘다”며 “이제 그만 국정과제 인질극을 멈추고 우주청 설립을 위한 입법 논의에 적극 동참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데일리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