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네가 왜 거기서 나와?” 폭우에 대학 기숙사서 물고기떼 발견 [여기는 중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쏟아진 폭우로 불어난 물이 도심 곳곳을 침수시킨 가운데 이 지역 한 대학 기숙사 방에서 물고기 떼가 유유히 헤엄치는 장면이 목격돼 화제다.

27일 중국 왕이망 등 현지 매체들은 최근 후베이성 우한에 내린 폭우로 지대가 낮은 주택가들이 심각한 침수 문제를 겪었는데, 이 지역 한 대학 기숙사에는 예상치 못한 ‘손님’인 물고기떼가 등장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매년 이 시기 폭우가 내릴 때마다 이 대학 수도 시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서 기숙사 바닥까지 물이 차오르는 홍수 피해가 반복돼 왔다. 급기야 시간당 최고 50mm의 폭우가 내렸던 지난 25일에는 기숙사 인근 호수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진 물고기 떼가 학생들이 사는 기숙사 방 안까지 등장했다.

이 학교 기숙사 인근에는 작은 인공 호수가 마련돼 있는데, 비가 올 때마다 호수 물이 불어나면서 다양한 소형 크기의 물고기 떼가 학생들이 사는 방 안까지 밀려 들어오는 경우가 잦았던 것. 이날 기숙사 바닥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소셜미디어에 게재한 이 대학 학생 주 모 양은 “비가 올 때마다 기숙사는 작은 물고기들의 연못으로 금새 변한다”면서 “물고기들이 기숙사로 흘러들어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 탓에 학생들은 이미 익숙해서 크게 놀라지도 않았다. 처음에는 신기하고 재미있었지만 이제는 물고기와 함께 사는 것이 불편하지 않고 익숙하다”고 목격담을 전했다.

학생들이 폭우로 불어난 빗물에 담담한 반응을 보이자 현지 네티즌들은 “학생들이 믿기 힘들만큼 낙관적이고, 환경 적응력이 대단하다”면서 “하지만 매년 반복되는 문제에도 불구하고 학교 측이 적절하게 대응하지 않아서 학생들이 학습권을 침해받고 있는 것은 시정돼야 하는 일이다. 관련 부처와 대학이 기숙사 시설 보수와 배수 시스템 개선 등을 약속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임지연 통신원 cci2006@naver.com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