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윤석열 정부 출범

윤영덕 의원 "윤석열 정부, 강제징용 시민단체 조폭으로 몰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 정부 등은 역사의 우물에 독 풀지 말라"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일제강점기 여자근로정신대 피해자에 대한 보호ㆍ지원 및 기념사업 등에 관한 법률 제정을 위한 공청회에서 법률안 대표 발의 의원으로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3.29. 20hwa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이영주 기자 =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일제강제동원 피해자 지원 단체를 '조폭'이라고 부른 여당을 향해 "망언을 서슴치 않고있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27일 페이스북에 게시한 '역사의 우물에 독을 타지 말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윤석열 정부는 '제3자 변제안'이라는 해괴망측한 방식을 내세워 훼방을 놓더니, 이제는 강제징용 피해자들을 도운 시민단체를 조폭으로 몰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은 피해자와 시민단체가 11년 전 소송을 시작하면서 맺은 약정을 빌미로 연일 망언을 일삼고 있다"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보호비 명목으로 돈 뜯는 조폭', '소위 시민단체라는 권력집단의 신종 수익창출 모델에 입이 벌어질 지경', '시민단체 폭력(시폭)'라는 민망한 발언을 서슴치 않고 있다"고 했다.

이어 "2012년 소송 시작 당시 피해 할머니와 시민들은 '피고로부터 실제 받은 돈 중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일제 피해자 인권 지원 사업, 역사적 기념사업 및 관련 공익사업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시민모임에 교부한다'고 약속했다"며 "약정의 목적은 일제 피해자 인권 지원 사업과 역사적 기념사업, 관련 공익사업에 한정된다. 단 1원도 개인이나 사익을 위해 사용할 수 없는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또 "국민의힘과 보수 언론의 목적은 피해자 할머니와 단체 간 분열을 조장하는 것"이라며 "피해 할머니를 고립시키고 단체에 대한 감정을 격동해 배상금 수령을 압박, 후안무치한 일본의 손을 들어주려는 시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를 향해 "14년 넘게 이어진 시민모임의 헌신을 '배상금의 20%를 받기 위한 행동'으로 폄훼할 자격이 있는지"라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 보수 언론은 더 이상 역사의 우물에 독을 타지 말라"고 꼬집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yj257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