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충격적인 비주얼”… 한 그릇 6만원 ‘바다 바퀴벌레’ 라멘 내놓은 대만 식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대만의 한 식당이 '바다의 바퀴벌레'라고 불리는 심해등각류 라멘을 판매한다. /라멘소년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의 한 식당이 ‘바다의 바퀴벌레’라고 불리는 심해등각류 라멘을 선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현지시각) 미국 아시아 전문매체 넥스트샤크는 대만 타이베이 랴오닝 야시장에 있는 ‘라멘소년’ 식당은 독특한 심해등각류 라멘을 한정 판매한다며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진을 공개했다.

심해등각류는 한국 해역에서 발견되지 않고 태평양, 인도양 등 춥고 깊은 바다에 산다. 마치 바퀴벌레처럼 썩은 물고기 시체를 먹고 생존하는 것으로 알려져 ‘바다의 청소부’라고도 불린다.

라멘소년은 SNS에서 “드디어 닭 육수를 베이스로 한 하얀 국물에 곁들일 꿈의 재료를 찾았는데 바로 심해등각류”라며 “식재료를 찾기 위해 방문했던 일본의 수족관에서 우람한 심해등각류를 보고 감탄했다. 아주 귀엽게 생겼다”고 밝혔다.

리러 식당 측은 “심해등각류의 속살은 랍스터와 게 같은 맛이 난다”며 “내장은 달콤한 게장 맛이 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체적인 맛이 의외로 달다”며 “정말 먹을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식당 측에 따르면 심해등각류의 등껍질은 장식용이다. 국물은 닭 육수를 끓여 만들고, 살코기는 삶아 면과 함께 들어간다. 가격은 한 그릇에 1480대만 달러로 한화로 약 6만4000원 수준이다. 수량이 부족해 단골 고객에게만 판매하는 한정판이다.

김수정 기자(revis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