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국힘 유상범 의원 "350만 도민과 부자 강원자치도 만들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유상범 국회의원이 '강원특별자치도법 전부개정안' 통과 후 기관 관계자들과 악수를 하며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유상범 국회의원 페이스북)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횡성=뉴시스]김의석 기자 = 국민의힘 유상범 국회의원(홍천·횡성·영월·평창)은 '강원특별자치도법 전부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를 축하하며 부자 자치도를 만들기 위한 강한 의지를 내비췄다.

유상범 의원은 25일 성명서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강원도 1호 공약답게 '강원특별자치도법 전부개정안'에 담긴 환경·국방·산림·농지 등 4대 핵심 규제 해소와 각종 특화산업·자치분권 강화로 요약된 도의 요구를 정부와 여당이 받아들였다"며 "개정안 통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실질적 완성을 이뤄냈다"고 축하했다.

이어 "윤 정부와 국민의힘은 강원특별자치도법 전면 개정을 반판삼아 실질적 지방분권을 구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강원도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350만 도민의 힘을 모아 기필코 '부자 강원자치도'를 만들어 내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개정안 통과로 김진태 도지사는 환경부 장관의 환경영향평가·자연경관영향협의·기후변화 영향평가 등의 권한을 3년간 갖게 됐다.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개발·조성시 도의회 동의 하에 종합계획 수립 권한도 받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cw32784@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