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동탄2신도시에 위치… 용인 반도체클러스트 수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중
한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L이앤씨(DL E&C)가 경기 화성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99㎡ 706세대, 115㎡ 94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한다.

동탄2신도시에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여기에 더해 스카이라운지와 패밀리시네마, 키즈체육관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중심적 고품격 커뮤니티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완성형 신도시로 꼽히는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 굵직한 교통망 호재로 수도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단지는 효제봉 자락에 위치해 사계절의 변화를 단지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신리천과 신리제2저수지, 왕배산3호공원 등도 인접해 다양한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다.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인접해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기대되며, 각종 부동산 규제 완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입주는 2024 년 12월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