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동탄2신도시 신주거 타운 '동탄 파크릭스 1차' 완판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신주거 문화타운 내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동탄 파크릭스( 조감도) 1차'가 100% 완판에 성공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이 짓는 '동탄 파크릭스 1차' 일반분양 물량 1403가구가 모두 계약을 완료했다. 단지는 총 4개 블록, 지하 2층~지상 20층, 공동주택 44개 동, 총 2063가구 규모다.

최근 분양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거둔 이례적인 성과다. 이는 동탄2신도시 마지막 주거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 내 대규모 단지인데다,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점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단지는 경기 남부 대형 개발호재인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의 대표적인 수혜 단지다. 정부는 용인시 남사읍 일대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300조원을 투자해 2042년까지 첨단 반도체 제조공장 5곳을 구축하고, 국내외 소재·부품·장비 기업 약 150곳이 입주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동탄물류단지와 쿠팡 동탄물류센터 등 대형 물류센터가 위치해 있고 화성일반산업단지, 삼성전자 화성·기흥캠퍼스 등이 가깝다.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등 인근에 다양한 쇼핑·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5㎞ 내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고 신리IC, 동탄I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동탄 파크릭스' A55블록 660가구가 2차 분양 중이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