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아키에이지 워’ 카톡 알림·링크 서비스 등 편의 기능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아키에이지 워’가 카카오톡 알림, 링크 서비스 등 유저들을 위한 편의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카카오톡(이하 카톡) 알림과 링크 서비스 등 각종 편의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카톡 알림 기능은 ‘아키에이지 워’의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해 더욱 편하게 게임과 일상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에는 ‘캐릭터 사망 시 알림’을 비롯해 ‘거래소 등록 아이템 판매 완료’, ‘단계별 아이템 획득’, ‘던전 시간 종료’, ‘다른 이용자의 공격시 안내’, ‘무역 완료’ 등의 알림 설정이 내장되어, 이용자가 ‘아키에이지 워’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키에이지 워’ PC 버전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링크 서비스’도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RINK’라는 웹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며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플레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아키에이지 워’가 시장에 안착하게 된 배경으로 “빠른 속도감의 전투 등 게임 내적인 요소도 있지만 실생활과 연결해주는 다양한 편의 기능에 이용자들이 호응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아키에이지 워’는 전쟁 및 전투 요소가 강조된 작품이다. 이용자는 광활한 대지를 배경으로 박진감 넘치는 필드전과 공성전, 드넓은 바다를 무대로 한 해상전 등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