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B국민은행,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캠페인 'BUSAN is ready'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캠페인 영상 'BUSAN is ready(부산 인 레디)'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아름다운 부산시 홍보에 초점을 맞췄다. 광안대교, 동백섬, 흰여울문화마을,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등 주요 명소들을 비추며 부산시의 매력을 영상에 담았다. KB국민은행의 광고모델이자 가수 겸 배우 김도연이 출연해 영상미와 주목도를 높였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다국어 버전을 제공해 세계박람회기구(BIE) 회원국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부산시로 향하는 국내외 승객들을 위해 KTX 열차 내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홍보 영상 외에도 다양한 부분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에 나서고 있다. 부산시에 있는 30여 영업점에 대형 현수막 및 홍보물을 설치하고, 도시 주요 거점에 설치된 LED 옥외 광고판을 활용해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부산 연고지 e스포츠팀 '리브샌드박스' 유니폼에도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패치'를 부착해 MZ세대에게도 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전파했다. 다음 달 6일 예정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불꽃 쇼'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14일까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영상에 소개되지 않았지만 함께 공유하고 싶은 나만의 부산 명소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커피빈 커피&조각케이크 쿠폰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21일 개별 댓글을 통해 발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BIE 실사단이 한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떠나는 날까지 국민적 유치 열기를 실감케 하기 위해 캠페인 영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11월 온 국민의 유치 열망이 전달돼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로 대한민국 부산시가 선정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이재영 기자 (ljy040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