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LG유플러스-국가보훈처, 황기환 지사 유해봉환 기념 캠페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황기환 지사 유해봉환을 기념해 제작된 여권케이스, 러기지택 등 굿즈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LG유플러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황기환 지사의 유해봉환을 기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독립된 조국에서, See You Again’으로 명명된 이번 캠페인은 LGU+와 국가보훈처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다. 황기환 지사(1886~1923)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주인공’ 유진 초이 대위’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독립운동가로 황 지사의 유해는 이달 중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LGU+와 국가보훈처는 황 지사의 업적을 온 국민 모두가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굿즈 제작과 SNS 캠페인을 기획했다. LGU+와 국가보훈처의 SNS를 통해 황 지사의 스토리를 담은 ‘모바일게임’을 진행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굿즈를 준다. 굿즈는 황 지사의 발자취를 담은 여권케이스와 러기지택 두종류다.

황 지사는 평안남도 순천 출신으로, 미국 유학 중 미군으로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뒤 1919년 김규식 선생을 도와 프랑스 파리 강화회의 대표단 사무를 수행했으며, 이후 임시정부 파리위원부 서기장으로 독립 선전활동을 벌였다.

황 지사는 △1919년 10월 홍재하 등 무르만스크 노동자 35명 구출 후 프랑스로 이송 △1920년 1월 한국선전단 선전국장으로 불문 잡지 창간 △1920년 10월 영국 런던 한국친우회 조직 △1921년 4월 대한민국임시정부 외무부 주차영국런던위원 활동 등의 업적을 남겼다. 이어 황 지사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외교부 런던주재 외교위원 및 구미위원회에서 활약하다가 1923년 4월 17일 미국 뉴욕에서 심장병으로 순국했다.

정부는 지난 1995년 황 지사에게 건국훈장 애국장을 추서했다. 이번 유해 봉안은 국가보훈처가 미국 마운트 올리벳 묘지 측을 10년간 꾸준히 설득한 결과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널리 알려지지 않은 숨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당연하지 않은 일상’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하와이에 거주하는 애국지사 후손들에게 ‘독립유공자 후손의 집’ 문패 13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독립운동에 헌신적인 삶을 살아온 황기환 지사의 유해 봉환을 국민 모두가 기념하면서 애국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LG유플러스는 국가보훈처와 함께 잊혀진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는 일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