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伊 정부 “공식문서에 영어 쓰지 마”…최대 1억원 벌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탈리아어 사용 의무화 법안 추진

모든 외국어 해당되나 영어에 초점

이탈리아에서 공식적인 의사소통에서 외국어를 사용하면 최대 10만유로의 벌금이 부과되는 법안을 추진한다.

미국 CNN은 1일(현지시간) 극우 정당 이탈리아형제들(Fdl)의 파비오 람펠리 하원 의원이 조르자 멜로니 총리가 지지하는 이 같은 법안을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아직 의회에서 논의를 거치지 않은 이 법안은 공공 행정직에 근무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탈리아어에 대한 작문 및 회화 지식과 숙달’을 요구한다. 또한 국가에서 운영하는 기업에서는 직무 역할의 약어 및 이름을 포함해 공식 문서에 영어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

아시아경제

Fdl을 이끄는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CNN이 입수한 법안 초안의 첫 번째 조항에 따르면, 이탈리아어를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이 근무하는 사무실에서도 이탈리아어를 주요 기본 언어로 사용해야 한다. 이에 따라 외국 기업들은 모든 내부 규정과 고용 계약과 관련해 이탈리아어판을 별도로 보유할 것을 요구받는다.

두 번째 조항에서는 공공재 및 공공서비스의 이용을 장려하는 과정에서도 이탈리아어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5000유로(약 710만원)~10만유로(약 1억42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명시돼 있다.

제출된 법안에 따르면, 이탈리아 문화부는 학교, 미디어, 상업 및 광고에서 ‘이탈리아어의 올바른 사용과 발음’을 다루는 위원회를 설립하도록 돼 있다.

CNN은 “해당 법안은 모든 외국어를 포함하고 있으나, 특히 영어 사용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전했다.



최승우 기자 loonytun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